NJ Direct

TA/GA 등의 staff가 되면 들수 있는 여러가지 건강보험중에서 가장 흔히들 드는 보험.

주 정부에서 지원하며, 보험료는 매달… (앗. 이거 얼마씩 빠져나가더라-_-)

co-pay는 15불이에요. 그래서 NJ Direct 15라고도 하죠. (NJ Direct 20이 있어요)

보험의 적용은 NJ plus와 비슷한데요, (간단한 정기검진, 예방 주사등이 무료인걸 포함)

크게 다음의 세가지 차이가 있어요. (게시판에 예전에 제가 적은걸 옮겨옴)

1. primary physician을 꼭 정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그래서 새로 받은 card를 보면 primary physician의 이름이 사라진걸 알수 있습니다. 저는 홍요셉 샘이 절 버린줄 알았습니다-_- 저처럼 놀라지 마세요 ㅋㅋ

2. primary physician의 referral이 없어도 specialist한테 갈 수가 있다네요. 이건 대단히 편리한건데.. 사실 눈이 빨개져서 안과갈때 굳이 referral받는거 참 귀찮았거든요. 잘 바뀐거 같습니다.

3. 보험 적용이 되는 곳이 뉴저지라는 공간적 한계를 벗어날수 있게 된답니다. in network으로 적용을 받는게 다른 주에서도 가능하다는건데.. 이건 다른 주의 병원이 Horizon과 계약만 해도 in netwrok가 되는건지, NJ direct와 계약을 해야 in network가 되는건지 잘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