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fferences

This shows you the differences between two versions of the page.

Link to this comparison view

cooking [2008/09/09 08:14] (current)
Line 1: Line 1:
 +
 +
 +
 +
 +====== 각자 추천하는 요리와 조리법을 적어 BoA요~!! ======
 +
 +===== 연어구이 =====
 +**준비물**
 +
 +  * 연어
 +  * 소금,​후추,​ 밀가루, 버터
 +  * 레몬즙, Caper(?)
 +
 +**요리법**
 +
 +  * 개인적으로 코스코 연어가 상태가 매우 좋고 가격도 저렴합니다. 한아름은 많이 비싸요;;
 +  * 연어는 "​아마"​ 오메가-삼이 많이 있어서 살도 별로 안찌고 회춘한다는 소문이 있더군요. 게다가 닥흐써클에도 좋다고 누군가가 그랬습니다. "​아마"​ 프로틴도 많아서 몸짱 프로젝트의 최고의 친구죠.
 +  * 연어에 소금 후추 간을 합니다. 후라이팬에 기름(Canola Oil 추천)을 두르시고,​ 뜨거워질때까지 기다려주세요. 기름이 충분히 뜨거워지면,​ 살짝 연기가 날꺼에요. 그때 버터 한덩어리를 넣어주세요.
 +  * 버터 사이즈는 개인 취향입니다만,​ 버터가 카놀라 오일보다 끓는점인가 뭔가가 낮아서 연어를 구웠을때 훨씬 바싹하게 굽힌다는군요.
 +  * 버터를 올리시는 그 타이밍에, ​ 밀가루에 연어를 목욕시켜 주세요. 그리고 버터가 다 녹았으면 연어를 구워주시면 됩니다.
 +  * 참고로 후라이팬이 들러붙는 후라이팬이면,​ 연어를 올려놓고 후라이팬을 1분정도 계속 흔들어주시는것을 추천합니다ㅋ 안그러면 연어양이 후라이팬에 붙어요 ㅠㅠ
 +  * 일단 연어를 올려놓으신 후에 소스(Optional)을 준비합니다.
 +  * 소스는......작은 후라이팬에 버터를 녹이고 (버터...많이 들어가도 살이 안찌더군요!!제가 2주동안 거의 매일 먹어봐서 확실해요~) 레몬즙을 2Tsp정도 넣습니다.
 +  * 그리고 Caper를 한스푼정도 넣어주세요.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줄이세용.
 +  * 사실...연어를 구우시면서 Caper와 레몬즙을 거기 뿌리셔도 맛있어요! 연어 구운 후라이팬에서 소스를 만드려고 해봤습니다만,​ 맛은 있었는데 색깔이 좀 미학적이지 않더군요.
 +  * 소스 만드시면서 대충 연어 밑부분이 노릇노릇하게 굽히면 뒤집어 주세요.
 +  * 참고로 전 요리는 화력! 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불을 최대로 해놓고 요리를 합니다. 뭐 안쪽 더 익히려면 나중에 불 줄이시면 되구요.
 +  * 여튼 연어를 접시위에 얹으시고 소스를 뿌려서 밥이랑 드시면 나가서 연어요리 사먹는것보다 맛있어요!
 +
 +
 +
 +
 +
 +===== 돈까스 =====
 +**준비물**
 +  * 돈까스용 고기 (Tenderloin을.....알맞은 크기로 썰어도 됩니다) -한아름에도 돈까스용으로 팔더군요(개인적으로 두툼한게 좋은데.............)
 +
 +  * 계란 1개
 +  * 밀가루, 빵가루, 소금, 후추
 +
 +**요리법**
 +  * 돈까스용 고기를 칼등으로 마구 두들겨 줍니다. 그러면 부드러워져요~
 +  * 이쯤에서 기름을 불 위에 올려주세요. 온도는 100도 정도가 좋다고 하더군요. 너무 불이 세면 돈까스가 타요 ㅠㅠ
 +  *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고 밀가루를 마구마구 발라줍니다.
 +  * 살짝 털고, 계란 1개를 풀어놓은 그릇에 담궈주세요.
 +  * 계란옷을 입히신 후에 빵가루옷을 꼼꼼히 입혀주세요.
 +  * 이제 그냥 기름에 담궈주시면 됩니다. 후라이팬에 할 경우에 돈까스가 반정도 잠길 정도로 기름을 준비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  * 그리고 자꾸 뒤집지 마시고 한쪽이 노릇노릇해지면 한번만 뒤집어 주세요.
 +  * 다 구운후 돈까스의 기름을 살짝 제거해 주시고, 다시한번 튀겨주시면 튀김이 약간 더 바삭해진답니다.
 +
 +
 +
 +
 +
 +
 +===== 무우국 (1인분) =====
 +
 +  * 무우 1/3 개
 +  * 양파 1/2~1개
 +  * 실파 2~3개
 +  * 마늘 3~4쪽
 +  * 다진쇠고기 한줌-_- (많이 넣으면 느끼하다. 고기대신 멸치 약간과 다시마 한조각도 괜찮음)
 +  * 국간장 3숟갈
 +  * 물 적당량-_-
 +
 +⇒ 냄비에 팔팔 끓인다.
 +
 +
 +
 +
 +
 +
 +
 +===== 된장찌개 (1인분) =====
 +
 +  * 물 1/3 냄비-_-;
 +  * 베이컨-_-두조각 (많이 넣으면 느끼하다. 고기 대신 멸치를 쓸 수도 있음.)
 +  * 된장 한숟갈 반
 +  * 고추장 반숟갈
 +  * 감자 반토막
 +  * 호박 한개
 +  * 풋고추 한개 (매울수록 좋다)
 +  * 붉은고추 한개 (매울수록 좋다. 사실은 안넣어도 무방)
 +  * 두부 1/2모
 +  * 싸리버섯 약간
 +  * 양파 한개
 +
 +⇒ 냄비에 팔팔 끓인다.
 +
 +====== 미국 마켓의 고기 부위별 명칭 정리 ======
 +
 +
 +
 +
 +
 +
 +
 +===== 1. 소고기 부위별 정리 =====
 +
 +
 +  * Round - 기름이 적지만 약간 뻑뻑한 부분이므로 장조림이나 산적을 해드시면 좋은 부위입니다.
 +
 +  * Brisket - 미국사람들은 몇날몇일을 푹푹~ 삶아서 쭉쭉~ 찢어서 먹기도 합니다. 스튜나 장조림, 불고기를 해 드셔도 됩니다. 국거리도 괜찮구요.
 +
 +  * Shank - 육회나 찜, 탕 해드시면 됩니다. 우리나라의 사태부분입니다.
 +
 +  * Plate - 우리나라로 치면 양지머리인가요?​ 기름이 좀 있습니다. 국거리로 많이들 사용합니다.
 +
 +  * Flank - 이 부위도 좀 뻑뻑한 부위이기 때문에 대부분 미국인들도 steak를 해 먹는다면,​ marinade를 해서 먹곤 합니다. 이 부위로 국거리나 장조림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
 +
 +===== 2. 돼지고기 부위별 정리 =====
 + 
 +
 +  * Shoulder - 우리나라에서 얘기하는 목심이 Shoulder예요. 여기 사람들은 Pork Roast를 이 부위로 해 먹어요~ 이 부위를 사서 그냥 구워 드시면 되지요.
 +
 +  * Tenderloin - 소, 돼지 모두 안심은 Tenderloin이고요~ 돼지 등심도 그냥 Tenderloin으로 부르는 것 같은데... (혹시 틀리면 알려주세요! 아시는 분이~ ^^;;) 미국사람들은 이 부위로 Pork Loin Chop을 해 먹지요.
 +
 +  * Side(삼겹살 부위 정도 될거예요)로는 Pork Rib을 해 먹고요.
 +
 +  * 돼지갈비 해 드시려면 Shoulder나 Shoulder Picnic으로 해드시면 되고요.
 +
 +=====
 +
 +출처 : http://​cafe.naver.com/​imsanbu.ca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