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l Phones

미국 도착 후 핸드폰 개통을 위한 안내입니다. 미국 내에서 직접 기간통신망을 갖고 있는 major wireless carrier 들은 Verizon Wireless, AT&T, Sprint, T-mobile 이렇게 네 곳이 있으며 한국의 알뜰폰처럼 이들의 통신망을 이용하여 저렴한 선불폰 plan을 제공하는 통신사들이 많이 있습니다.

Postpaid Cell Phones

준비물 : 신분증(여권), 주소, Deposit 400$(현금) 한국신용카드 안됨, 기기값 / 소요시간 : 1시간 내외

미국에서 SSN으로 크레딧을 쌓고 싶으면서 금전적 여유가 어느정도 있을 경우에는 미국에서 가장 넓은 지역에서 가장 잘 터지며 한인 학생들이 많이 가입해 있는 Verizon Wireless를 추천합니다. 주소가 임시이신 분들은 일단 대리점에서 가입 후 나중에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바꾸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이메일 청구서를 추천하니 주소가 필요없을 수도 있습니다.

- Purchasing Phone and Plans

Piscataway에 베스킨 라빈스 옆 Verizon에 한국 교포분이 하신다 해서 갔는데 일반 다른 Verizon 매장보다는 가격이 비쌌습니다. 저는 쿠폰이 있어 Bestbuy에서 결국 전화기를 샀는데 Amazon.com에서 사신다면 다른 분께 Ride 얻어서 매장을 다니는 번거로움 없이 싸게 Phone and Plan을 사실수 있습니다. 물론 계약조건도 일반 매장과 동일합니다. 또는 다른 Verizon 매장은 기차역 앞 17 Easton Ave, New Brunswick (비탈길의 상가 건물 1층)에 있습니다. 대머리 백인 아저씨와 대머리 알바생(아들일지도^^)이 운영하는데 그럭저럭 친절합니다.

- Deposit 문제

전에는 SSN이 없을때만 400불의 deposit을 내었는데요, 최근에 보니깐 SSN을 가지고 있는 경우라도 신규 개설엔 내야한다고 하더군요. (확인부탁드립니다.) 이 금액은 제대로 빌을 내시면 일년후에 이자를 포함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Update) SSN이 있어도 Credit Point(신용등급)이 낮으면 Deposit을 내야합니다. Credit 점수에 따라 deposit하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그리고 저는 한국 신용카드로 했었는데!

- Cellphone Bill(청구서)

일반적으로 핸드폰 청구서는 인터넷으로 받아 보는 것도 편하지만 유학생에겐 미국에서 사용하는 신용카드가 없으면 종이 청구서를 받는 것도 주소를 증명하는 한 수단이 됩니다. 예를 들면 차를 렌트 할 때 신용카드없이 체크 카드로만 렌트하려면 렌트카 회사에서 매달 내는 핸드폰 청구서를 보여달라고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은 현재 주소를 증명 할 수있는 서류가 필요할때 핸드폰 청구서가 유용합니다.

Verizon Wireless 직원(TA/GA/Faculty)할인

UMDNJ 또는 Rutgers (rci) 이메일 계정을 갖고 있을 경우 핸드폰요금 15% 할인이 가능하다.

Verizon Wireless Employee Discounts

Prepaid Cell Phones

[2019 update: 상당히 예전에 작성했던 내용인데요, 현재는 저렴한 MVNO (미국 알뜰폰) 업체들이 꽤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주요 통신사 및 월마트 등 마트에서 판매하는 선불유심을 구매해서 간편하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은 저렴한 non-contract 요금제를 제공하는 선불폰 업체가 많아져서 통신요금 절약을 원하는 경우 유용하다. 종량제 요금과 monthly plan 중에 선택하여 가입이 가능하며, 크레딧 체크나 디파짓을 요구하지 않는다. PagePlus의 경우는 Verizon망을 사용하나 다른 대부분의 선불폰 업체는 T-Mobile이나 AT&T 또는 Sprint 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지역이나 건물 내 위치 등에 따라 통화 품질이 다소 떨어질 수도 있다. (예를 들어, Busch Campus 의 Research Tower 건물 중심부에 있을 경우 T-mobile 이 잘 안터지는 경우가 많다. Verizon 은 잘 터지고 AT&T 도 나쁘지 않은 편. Sprint 는… 그냥 포기하면 편하다.-_-;;; 다만 캠퍼스 밖 야외에서는 뭐든 다 잘 터진다.)

T-Mobile - 기본요금 월 $15 에 문자 무제한, 통화요금은 분당 10센트인 플랜부터 시작된다. 월 $30 에 한 달에 1500분 통화를 주는 플랜도 있다. 전화기를 거의 사용하지 않을 경우 유효기간 1년인 $100불짜리 통화권(1000 min/year)을 구매하는 것도 추천할 만 하다. (2012년 현재 가장 추천하는 것은, Galaxy Nexus 등의 언락 스마트폰과 T-mobile의 SIM 카드를 구매한 후 T-mobile 홈페이지에서 activation 시킬 때 $30/month Unlimited Web & Text with 100 Minutes Talk 플랜을 선택하는 것이다.)

Virgin Mobile - 기본료 월 $20(PayLo: no data)~$35(with data) 정도의 저렴한 플랜을 제공한다. (Sprint Network 사용) (2012 Update: Virgin Mobile 에서 최근 iPhone 4 & 4S 판매를 시작했다.)

Boost Mobile - 월 $50 에서 오래 사용할 경우 6개월마다 요금을 줄여 주는 Shrinkage 플랜이 있다. (Sprint Network 사용)

Tracfone - 월정액 요금이 매우 저렴하고 기능도 매우 저렴하다(…-_-;;) 월 $9.99 에 50분 통화시간 플랜부터 있으며 분당 통화시간은 비싼 편이지만 전화를 거의 사용하지 않을 경우 유용하다.

Net10 - 저렴한 선불폰 업체. 월 $15 에 200분 통화 제공, 그리고 미사용 시간을 다음 달로 carry-over 해주는 요금제가 있다.

PagePlus - Verizon 공기계를 이용하여 선불폰 plan을 이용할 수 있다. Verizon 망을 쓰기 때문에 통화 품질이 좋은 편이고, Verizon의 자체 prepaid보다는 훨씬 저렴하다. 특히 월 $12에 250분/문자250개/데이터10MB 또는 월 $30에 1500분/문자무제한/LTE데이터1GB짜리 통화 플랜이 가격대비 좋은 편이며, Verizon용으로 나온 스마트폰을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전화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 경우 유효기간 1년짜리 2000분 제공하는 $80 카드를 구매할 수 있는데, PagePlus 홈페이지에서는 제공하지 않고 Callingmart 와 같은 전화카드 판매업체에서 살 수 있다.

Straight Talk SIM - 선불 SIM카드를 구입하여 아무 GSM 스마트폰(AT&T/T-Mobile용 혹은 unlock된 GSM폰)이나 다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아이폰용 micro SIM카드도 따로 판매하고 있다는 특징이 있다 (대부분의 선불폰 업체에서는 아이폰 등록을 허용하고 있지 않기 때문). 플랜은 한달 $45에 통화/문자/데이터 무제한이다. (사실은 100MB/일 또는 2GB/월 제한이 있으며, 일관성 없는 데이터 throttle 정책으로 가입자들의 빈축을 사고 있다.HowardForums의 StraightTalk 포럼 참조)

Ting 스프린트 통신망을 사용하는 선불폰. 통화요금이 싸지만 인터넷이 비쌈.

– 참고 사이트:

Consumersearch

Prepaidreviews

Prepaid Phone News

Howard Forums Wiki

Internet Phones (070)

인터넷 접속회선이 있으면 월 2-3천원 수준의 저렴한 기본료에 한국과 국내통화요금으로 통화할 수 있다.

1. LG, SK, 삼성 등에서 서비스 제공중.

2. Skype 에서 크레딧을 구매하면 한국에 전화를 걸 수 있으며, 070 번호를 구입하면 국내전화 요금으로 수신이 가능하다.

- Skype 에 가입 후 ID 를 만든다. Skype 프로그램을 이용한 이용자끼리의 통화는 무료이며, 크레딧을 충전할 경우 분당 7.5센트 정도의 요금으로 한국 핸드폰으로 전화를 걸 수 있다.

- SkypeIn 온라인 번호를 구매하면 한국에서 시내요금으로 내 Skype 계정에 전화를 걸 수 있다. (070 으로 시작하는 한국 전화번호를 구매할 수 있다.)

- Call forwarding 기능을 이용하면, 한국에서 (내가 구매한 Skype 070 번호로 전화를 걸면) 내 핸드폰으로 한국 시내요금만 내고 전화를 걸 수 있고, 전화를 받는 사람은 (Skype 에서 내 핸드폰으로 전화를 걸어 주는) 미국 국내전화 Skype 크레딧이 차감된다.

- 자주 쓰는 한국 전화번호를 Skype to go 번호에 등록하면, 미국 핸드폰에서 비교적 저렴하게(내 미국 핸드폰에서 Skype로 거는 국내통화요금+Skype에서 한국에 거는 국제전화요금) 한국으로 전화를 걸 수 있다.

- 한국과 통화를 자주 하는 경우, Skype 1년치 정액제 플랜과 070 번호를 함께 구입하면 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

한국으로 발신 요약: 미국전화 ->(미국국내요금)-> Skype to go 번호 ->(Skype크레딧)-> 한국전화

미국에서 수신 요약: 한국전화 ->(한국국내요금)-> Skype 070 번호 ->(Skype크레딧)-> 미국전화